안녕하세요. 월요일에 비가 오더니 평년의 4월 날씨로 돌아왔습니다. 저번 주는 이대로 여름으로 직행하는 줄 알았습니다...ㅎㄷㄷ
이번 주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다가 10위 너머에 어떤 책들이 있을까? 궁금했습니다.
혹시 "세이노의 가르침"이 10위에서 20위 사이에 있을까?
없었습니다..... 관찰하는 사람으로서 10~20위 안에는 있지 않을까 했습니다.
근데 30위 안에 있습니다. ^^
개인적으로 전 국민까지는 아니라도, 현실이 답답하고 무언가 자기자신을 채찍질하고 싶다면, 무조건 한번 읽어봤으면 했거든요. (개인적인 추천이며, 전 아직도 이 책을 다 읽지 못했으며, 매일 10~20 페이지 정도를 봅니다. 매일 그 정도 이상의 채찍질은 두렵기도 하기에,,,,부족한게 많은 저에겐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.)
1. 불변의 법칙
- 한 줄 서평 : "미래에 어떻게 변할지를 예측하려고 하기보다는 과거, 현재, 미래에도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를 먼저 알아야 하지 않을까?" "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를 알아야 돈을 이해할 수 있고, 투자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?"
2. 일류의 조건
- 한 줄 서평 : "일류가 될려면 세가지 근본적인 능력을 키워야한다.
'훔치는 힘', '요약하는 힘', '추진하는 힘'이라고 한다. 동의하는가? 읽어보자""
3.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대하여
- 한 줄 서평 : " 겸손이이야말로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배려깊은 태도"라고 저자는 말한다. 동감!!!
4. 내가 천개의 인생에서 배운 것들
-한 줄 서평: 김작가님 구독중입니다. "13년간 1000명의 인사들을 인터뷰했다. 세상에서 소중한 것에 대한 대답은 저마다 달랐다....."
5. 꽃길이 따로있나, 내삶이 꽃인것을
한 줄 서평 : " 가끔 이런 생각을 한다. "세이노의 가르침" 같은 책을 아이들이 아님 청년들이 공감하고 이해했으면 좋겠는데,,,,," 문자로만 이해할뿐,,, 인생을 어느 정도 살아봐야지, 알게되고 공감하게 된다. 그래 나이듦에 대한 가치는 존재한다.... 더 지혜롭고 행복하게 사는 법을 더 잘 이해하고, 더 아름답게 바꿔나갈 수 있지 않을까?
6. 빨모썸의 라이브 영어회화
7. 양수인간
8.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
9.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.
10. 사카모토 데이즈 15 더블 특전판
10위에서 20위 사이에 양귀자님의 "모순"이 있습니다. 제 기억으로 1998년에 최초 출간되었던 작품입니다. IMF이후였는데 모든시장이 침체된 상태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? 의문을 가진 당시 시장관계자들을 놀라움을 주었던 베스트셀러입니다.
궁금하지 않나요?
지금은 양장본으로 나와 소장하기 좋다고 합니다. 왜 소장용으로 나왔을까요? ^^